♥♥ 두걸음 ♥♥/충청남북

진천 금강매운탕 & 백곡저수지 정자 식파정

날 사랑하심 2021. 4. 13. 10:35

 

17일 토요일 아침

 대상포진접종하고

(대상포진 접종은

평생에 한번만 하는 거라고

알게 되었습니다.ㅋㅋ)

드라이브 삼아 진천 백곡저수지 근처

가볼만한곳

돌아보기로 했어요~^^

 

1. 진천 금강매운탕

충북 진천군 진천읍 장관리 691-1

네비 찍으니 57분거리...

 

 

 

배가 고프니 아점으로

금강매운탕에 메기 매운탕 먹어봅니다.

향이 이상하다고 생각했는데

그게 처음 먹어보는

참게의 향이었어요.ㅎㅎ

식사후에 근처 돌아보며 알았는데

금강매운탕에서 백곡저수지쪽으로

산책로랑 종박물관도 있고

꽤 넓은 공원이 자리 해 있습니다.

식사 후 한바퀴 천천히 돌아봤습니다.

 

 

 

2. 백곡저수지근처 정자 식파정

네비 찍고 갔더니 잘 못 찾아서

다른 블로거들의 소개처럼

사정마을 경로당 입구에 있는

백곡가든을 네비에 찍으니 찾았어요.ㅎㅎ

근처 주차 숲길 걸어서 15분정도

 

조선시대 처음 지어진 정자이나

개발과 마을의 수몰등으로

여러차례 이전 중수 이전되어

유지되는 정자랍니다.

정자랑 산길 걷기는 좋아요~~^^

정자 앞 저수지에서

보트를 타고 낚시를 하며

세월을 낚는 분들도

그림처럼 멋있었습니다.ㅎ 

 

식파정 주위를 앞마당에서

놀듯이 이용하는 사람이 있는지

프랭카드가 걸려서

미관을 해치는 것이

많이 아쉬웠습니다.ㅠㅠ

 

 

 

 

길을 막아 놓은 갈림길...

이쪽으로 가야 식파정이

있을 것 같애서 갔는데

옳은 선택이었어요.ㅎㅎ

 

 

 좋아하는 흙길..

오솔길...

 

 

이즈음 봄에 눈에 많이 띄는

 

현호색 

 

 

병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