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 4

아프리카 여행 준비 황열예방접종

아프리카 여행을 계횝합니다. 준비는 함께 갈 친구가 다 하고 저는 따라 가기만하는 따라쟁이..^^ 황열예밥접종을 하라고 해서 알아보니 집 근처에서 제일 가까운 곳이 분당서울대병원입니다. 황열예방접종은 보건소나 집 근처에 병원에서 쉽게 하지 않아요. 집근처에 1. 황열예방접종 하는 곳을 검색해서 예약하고 2. 행정수수료 수입인지를 구입하고 2024.4.26현 37,440(현금만가능) 농협에서 구입 했어요. 3. 여권, 여행가는 나라와 머물 일자를 알아 가야 합니다. 4.황열예방접종하며 추가로 파상풍 주사 추가하라고 해서 하고 말라리아 경구용약 처방 받아왔어요. 행정수수료 수입인지 37,440 진료, 주사비 19,460 말라리아 약 46,610 * 말라리아 예방약 복용에 참고하려고 메모남깁니다. 말라론정 복..

봄나물과 두룹전 만들기

날사랑하시는 님께서 봄나물 두룹과 엄나무순, 머위잎을 챙겨주셨습니다. 고맙습니다 ~~^^ 두룹으로는 두룹전 만들고 머위잎과 엄나무순은 쌈 싸 먹을겁니다.ㅎ 먼저 끓는 물에 데쳐줍니다. 예쁜 초록색이 나게 얼른 찬물에 담가 식혀줍니다. 1. 밀가루에 소금 조금 넣고 계란 하나 넣어서 반죽을 만듭니다. 2. 반죽에 데친 두룹을 넣어줍니다. 3. 기름 두룬 후라이팬에 반죽을 묻힌 두룹을 올려줍니다. 노릇노릇 잘 익혀서 잘라주었습니다. 두룹전이 귀한거라 옆집과 반씩 나누고 나물도 조금씩 나누어 먹었습니다. 맛 있어용~^^ 날 챙겨주신님께 하나님께서 큰 축복으로 채워주시길 기도합니다~^^ 머윗대는 조금 더 써서 머위잎만 쌈싸서 먹었습니다~~^^

양지 가볼만한곳 은이성지 은이계곡 은이로211 카페

비 내리는 4월 어느 날~~ 갑자기 시간이 나서 좋은 사람들과 연두연두한 산길을 비오는 날에 산책했습니다.^^ 은이성지를 지나고 캠핑장을 지나면 이렇게 산책하기 좋은 임도가 나옵니다. 이곳은 김대건신부의 순례자의 길중에 신덕고개를 향해가는 한구간이기도 합니다. 조금만 더 올라가면 신덕고개입니다만 구두신고 산책하듯 나선길이라 이번에는 여기까지만 가고 되돌아 섭니다. 다시 돌아 내려오는 길~~에 보이는 연두빛 산이 참 예쁩니다. 산책을 마치고 찾은 카페 은이로211 김대건 순례자의 길 바로 옆에 있어서 많은 분들이 들르는 곳이랍니다. 양지 가볼만한곳 찾으시나요~^^ 은이계곡 은이로211 카페 산책하고 자주 들리는 곳인데 연두연두한 요즘엔 더 좋았습니다. ㅋㅋ 사람들이 없어서 연출사진도 찍었답니다. 카페가 작..

4월 꽃피는 봄날에 다리 핀 제거 수술

화려하게 벚꽃 피는 4월 2일 부러진 복숭아뼈에 핀 제거 수술을 했습니다. 이번에도 죽을 만큼 고생..ㅠ 마취 후유증?인지 기력이 없어서인지 다리 수술했는데 다리는 신경도 못쓰고 내과 협진하며 머리 아프고 미식거리고 밥 못먹겠고 3일만에 퇴원하려는 생각은 일주일 입원해서 고생을 하고 겨우겨우 살만 해져서 퇴원. 기력 회복을 위해 기를 씁니다.ㅎ 서*금님이 입원시키고 신*숙님이 퇴원 시켜 주고 ㅋㅋ 친구가 밥 사 주고 꽃구경 시켜 주고 차까지 마셨습니다. 움직여 보니 어제보다 에너지가 조금 더 생겼네요. 그래서 조금 더 움직여 봅니다. 박0희님이 구좌당근 샀다고 준 당근에 표고버섯 넣고 #표고버섯밥 해 놓고 #고추잎나물 무치고 냉동실에서 삶은 고추잎 녹여서 파, 마늘, 간장, 참기름 넣고 조물조물.. 아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