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걸음 ♥♥/음식솜씨

더덕 고추장무침, 더덕장아찌

날 사랑하심 2021. 1. 7. 11:19

 

요즘 인터넷 장보기를 많이합니다.

겨울에 배달해도 상할 염려없는

자숙꼬막, 굴 배달시켜서 

실컷먹고...ㅎㅎ 

 

더덕고추장 무침 해 보려고

더덕 검색 해 봤습니다.

아주 저렴한 정선더덕이

눈에 쏙~ 들어왔어요.ㅋㅋ

1kg 9,900원에 배송료 4000원...

배보다 배꼽이 더 큰 거 같기는 한데

그래도 배달시켜봅니다.

 

저렴한 더덕이니

기대를 안하고 받아보니

나름 괜찮았어요.

향긋한 더덕냄새가 납니다.^^

 

 

1. 더덕 껍질까기

 

서로 비벼가며 물세척 해 주고요.

 

 

팔팔 끓는 물에 넣었다가 빼준다는 정도로 데쳐주세요.

껍질도 잘 벗겨지고

끈적거림도 덜 해

껍질 벗기기 수월해져요.

 

 

 

tv보면서 더덕1kg 껍질 벗기는데

2시간 넘겨 걸렸어요.ㅠㅠ

에궁~~ 허리아프고 손가락 아프고..

당분간 안하는 걸로...ㅋㅋ

 

 

껍질 벗긴 더덕을 두어번 세척한 후

두드려서 포근포근한 느낌이 들게

한숟갈 먹기 사이즈로 잘라줍니다.

더덕장아찌처럼 오래 두고 먹을거라서

작게 만듭니다.

이 작업도 1시간30분 정도 했어요.

쿵쿵쿵... 소리가 안나게

도마 아래에 두꺼운 행주깔고...ㅋㅋ

아래집에서 무슨일인가 했을까요?^^

 

 

 

2. 더덕 고추장무침, 더덕장아찌처럼..

재료 :

손질한 더덕

고추장

파(하얀부분만)

마늘

고추가루

 

 

 

꿀을 많이 넣었더니 너무 달아요.ㅋㅋ

게다가 물기?가 많아서

고운 고추가루를 조금 넣었습니다.

 

 

 

이렇게 무쳐놓고

참깨 뿌려서 먹기도 하고

참기름, 참깨 넣고 다시 무쳐 먹기도하고

기름두른 후라이팬에 구원먹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