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두걸음 ♥♥/경기도

용인 백암 가볼만한곳 한택식물원

날 사랑하심 2021. 4. 28. 10:26

 

 

모란이 피는 계절입니다.

사무실옆에 단독주택 마당에

활짝 피어나는 모란을 보며

한택식물원이 생각났습니다.

한택식물원 모란/작약정원이

멋졌었거든요.ㅎㅎ

 

아직 이른시기지만

워낙 날이 따듯하다하니

피었으려나 하고...

모란 만나러 다녀왔습니다.

 

지난 4월 17일,

모란은 피고

작약은 아직 피기 전이었습니다.^^

 

한택식물원에서만 볼 수 있는

바오밥나무도 다시 보고...

꽃과 초록이 어우러진

한택식물원을 돌아보며

여유있는 시간을 지냈습니다.

 

한택식물원은

봄에 가볼만한곳 찾다보면

떠 올라서 몇번 다녀왔는데

매번 좋습니다.

봄꽃 야생화 이름 적어보며

외워보려합니다.ㅎㅎ

 

 

 

버지니아갯지치

 

 

 

헬레보루스

겨울에 피는 장미라고 불려진다네요.

 

 

 

섬분꽃나무

흔히 볼 수 있는 꽃은 아닌데

이곳에는 많아요.

 

 

 

 

 

 

어린왕자에 나오는

바오밥나무..

아프리카에 가서 이 나무를

볼 수 있는 날이 있을까요?

 

 

병아리꽃나무

 

 

처진계수나무

 

 

 

낙우송

 

 

 

모란이 피기까지

김영랑

 

모란이 피기까지는

나는 아직 나의 봄을 기다리고 있을테요

모란이 뚝뚝 떨어져 버린 날

나는 비로소 봄을 여읜 설움에 잠길테요

오월 어느 날 그 하루 무덥던 날

떨어져 누운 꽃잎마저 시들어 버리고는

천지에 모란은 자취도 없어지고

뻗쳐오르던 내 보람 서운케 무너졌느니

모란이 지고 나면 그뿐 내 한 해는 다 가고 말아

삼백 예순 날 하냥 섭섭해 우옵네다

모란이 피기까지는

나는 아직 기다리고 있을테요 찬란한 슬픔의 봄을

 

김영랑시인의

모란이피기까지

저절로 떠 오르는 모란.

 

너를 보러 왔단다~~^^

 

 

 

포테르길라 가르테니

병솔 비슷하게 생겼는데

훨씬 작아요.

한택식물원에서는 꽤 많은 꽃입니다.

 

 

금낭화

 

 

 

이 꽃 이름은 뭘까요?

뉴질랜드에서 들판에

많이 피어있던 꽃과 비슷해요.

노랑 아카시아?

(주이님께서 댓글로

개느삼이라 알려 주셨습니다.

고맙습니다. 꾸벅~)

개느삼

 

 

 

동이나물

아~ 이 나물이름이

몇년 째 안 외워집니다.ㅠㅠ

이름은 나물이지만 독초랍니다.

 

 

 

금꿩의다리

이번에 이 꽃이름

확실히 외워보려합니다.ㅎㅎ

 

 

수생식물원의

멋진 낙우송.. 낙우송 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