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두걸음 ♥♥/경기도

안성 가볼만한곳: 한옥카페 미관 & 죽주산성

날 사랑하심 2021. 10. 5. 13:49

근처 드라이브 삼아 나갈 곳 생각하다가

다녀 온 한옥카페 미관 & 죽주산성...

 

 

1. 한옥카페 미관

가는 길에 한옥카페 미관에 들러

커피주문한고 잠간 앉았다가

들고 나섰습니다.

한옥, 잔디밭 좋아해서 미관 좋아하는데

한옥의 멋이 다른 설치물들로 인해서

망쳐지고 있어서 아쉬워요~~ㅋㅋㅋ

거기다가 저렇게 멋진 건물에

파전에 막걸리나 한정식이면

어울릴텐데 새가 살고 있답니다.

주인장의 취미인듯한데

갈때마다 파전이나 모듬전에 막걸리먹고

커피마셔야 하는데... 라고 중얼거린다는...ㅋㅋㅋ

 

 

 

 

2. 죽주산성

오래전 처음 갔을때는 성문 입구부터

다 허물어져 안타까웠었는데

두번째 갔을때는복원을 하는 중이라 깔금하더니

이번에 가니 작은 주차장에

꽉 차 주차 할 수 없을 정도로 차가 많고

입구에 새로운 주차장도 생겼네요.

언덕을 다시 내려와서 주차하고

걸어 올라갔어요. 

점점 소문나고 알려진다는 의미겠지요? 

 

죽주산성은 경기도 안성시 죽산면에 있는 삼국시대 신라의 북진 과정에서 축조한 성곽. 

1236년(고종 23) 죽주방호별감 송문주가 몽골군과 15일간 전투를 펼쳐서 승리한 곳이다. 이는 6차에 걸친 몽골 침입에서 고려가 승리한 대표적인 전투 중 하나이다. 조선시대에도 한양으로 통하는 전략적 요충지로 인식되어 지속적으로 산성을 보수하여 활용하였다. 국난극복의 성지로 알려져 산성에 대한 정비가 추진되었고 그 과정에서 2001년부터 발굴조사도 연차적으로 실시되었다. 그 결과 죽주산성은 내성, 중성, 외성 등 3중 성벽으로 구조로 밝혀졌다. 내성은 조선시대, 중성은 신라시대, 외성은 고려시대 등 축조시기도 규명되었다. 전체 둘레는 약 1688m이고 원래 높이는 6∼8m(내성 및 복원 성벽은 2.5m 내외) 정도이다.

[네이버 지식백과] 죽주산성 [竹州山城] (한국민족문화대백과, 한국학중앙연구원)

 

 

 

산성위로 한바퀴 돌기~~

날이 생각보다 더워서 땀 뻘뻘 흘리다가

산성 탁 틔인 곳에서는 바람이 시원하고 좋습니다.

단풍드는 가을에 한번 더 와도 좋겠어요.

처음 같이 간 지인이 좋다고 했어요.^^

 

 

 

요즘 넷플렉스에서 한참 인기중이라는

오징어 게임에 나오는

무궁화꽃이 피었습니다. 게임중인 가족들...ㅎㅎ

참 보기 좋습니다.

 

 

신라가 북진 과정에서 축조한 성곽으로

고려 송문주장군이 몽골을 물리친 곳이라

송문주장군과 잉어이야기가 적혀있어요.

 

몽고군이 성을 포위하고 물이 떨어지기를 기다리자

송문주장군이 잉어를 몽고군에게 보내니

먹을 것과 물이 충분하다고 여기고

몽고군이 퇴각했다네요.

 

그래서 인지 성내부에는 연못을 만들어 놓았어요.

 

 

10. 26

kbs2 드라마 "연모"를 시청하다가

낯익은 곳이 나와서 얼른 사진 찍었어요.

한복입고 촬영하니

분위기가 더 멋져보이네요.

 

죽주산성 포루와 오동나무.

근사해요~~^^

 

 

2022. 1. 1

mbc 드라마 "옷소매 붉은 끝동"

최종회에서

죽주산성 포루와 오동나무가

또 나왔어요. 방가방가...

요즘 사극 촬영지로 인기 있는 곳인가봅니다.ㅎㅎ

앞부분 조금 놓치고

사진 찍었습니다.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