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걸음 ♥♥/음식솜씨

자숙꼬막으로 꼬막무침만들기/꼬막비빔밥만들기

날 사랑하심 2020. 8. 26. 10:26

 

 

친구가 제가 만든 꼬막무침을 좋아합니다.

그 친구가 요즘 갈비뼈가

4개나 골절되고 한개는 금가서

누워만 있어요.ㅠㅠ

 

친구야~ 왜케 자꾸 아픈거야~

이제 아프지말자~요. 제발~~

 

빠른 쾌유를 기도하며

먹을거라도 만들어줄까하고

꼬막무침을 하기로 했어요.

 

망설이다가 삶아서 꼬막살만 냉동포장해서 파는

자숙꼬막을 사용 해 보기로 했습니다.

 

결론적으로 생물보다 맛은 많이 떨어지고요.

그래서 양념 간을 조금 세게 했습니다.

세게했다는 것은 진하게

좀 짜고, 맵게 했어요.ㅎㅎㅎ

그리고 양념 맛으로 먹었습니다.

생물로 만든 것보다 질기지만

먹을 만 했어요.

가격대비 푸짐하니까

다음에도 자숙꼬막 이용해 볼  생각 있습니다.ㅎㅎ

사진 많이 없어요.ㅠㅠㅠ

 

그래도 날사랑하심이 만들면 누구나 할 수 있는

꼬막무침 만들어보아요~~^^

 

< 꼬막무침만들기 >

재료 :

자숙꼬막(인터넷구입 1kg)

- 얼음팩에 스츠로플 포장 되었지만

거의 해동이 되어 와서 바로 요리했습니다.

양파 1개

당근 1개

파 조금

양념(간장,까나리액젓,고추가루,참깨,들기름)

청양고추 파란거2개

빨간고추1개

 

1. 자숙꼬막에 냉동이 해동이 되면

다시 얼리지 말라고 써 있어요.

그래서 한번 헹구어서

끓는 물에 한번더 데쳤습니다.

 

2. 당근, 양파, 파 송송 썰어 놓은 것과

갖은 양념을 섞어주면 됩니다.

생물꼬막은 간장으로만 하는데

맛이 워낙 빠져나간 꼬막이라 액젓을 조금 넣었어요.

 

3. 칼칼한 맛이 나라고 청양고추도 두개 썰어 넣었습니다.

 

 

이만큼 나왔어요.

큰 통은 친구주고

중간통은 아이주고

작은 것 두개는 집에서 먹었습니다.ㅎㅎ

 

 

 

< 꼬막비빔밥 만들기 >

제가 만들 꼬막무침으로 꼬막비빔밥 만들어 먹었어요.

아이가 먹어보고 맛있다고 자취집으로 가져갔습니다.ㅎㅎ

웬만해서는 가져가지 않아요.

김치, 된장도 사먹고...ㅠㅠ

하여튼...

 

 

1. 따듯한 밥에

2. 꼬막무침 올리고

3. 반숙계란 후라이 올리고

4. 김 잘게 썰어서 올렸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