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걸음 ♥♥/음식솜씨

감자전 만들기/ 가지구이만들기

날 사랑하심 2020. 8. 19. 11:45

 

엄마랑 감자전 만들어 먹었습니다.

형부, 언니가 농사지어서

감자를 푸짐하게 가져다 놓으셨어요.

그래서 엄마한테 오는 형제마다

요즘 감자전 만들어 먹는답니다.

 

날사랑하심이 만들면 누구나 만드는

쉬운 요리... 감자전 만들어 보아요~~

아~~ 감자갈기는 쉽지 않아요~ㅠㅠ

감자갈기 힘들다고 하니까

그게 뭐가 힘드냐고

팔십칠세의 엄마가 씩씩하게

갈아주셨습니다.ㅎㅎ

우리집에서 저는 연약한 편이라

엄살이 통한답니다.ㅋㅋ

 

감자갈기는 힘들지만

있는 재료로 대충하는 날사랑하심과 함께

감자전 만들어 보아요~~

 

< 감자전만들기 >

재료 :

감자,

소금,

그 외 있는 재료 추가..

(부추, 청양고추)

 

 

 

 

< 가지구이만들기 >

재료 :

가지,

들기름,

간장양념(양파,간장,매실청)

 

 

1. 가지를 적당한 크기로 썰어서

들기름을 두르고 구워줍니다.

(들기름이 엄청 먹어서 식용유랑 섞었어요.ㅎㅎ)

 

 

2. 간장양념은 만들어줍니다.

고추가루 안 넣으면 더 깨끗한데

엄마가 칼칼한 것 좋아하시니 넣었어요.

 

 

3. 구운 가지를 가지런히 놓고 간장을 뿌려주면 끝~~~

가지구이도 정말 맛있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