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걸음 ♥♥/일상

[공부]시우디자인센터 노시우강사님의 디자인

날 사랑하심 2009. 10. 22. 14:54

[공부]시우디자인센터 노시우강사님의 디자인

 

10월 13일

시우디자인센터의 노시우강사님의 포장과 박스에 관련 강의가 있었습니다.

상품은 포장에 따라 질이 달라지는 법...

여전히, 간간히 왔다 갔다 하며 내 귀에 들리는 말을 내 식대로 메모 해 봅니다.

물론 강사님은 더 훌륭한 자료로 훨씬 강의를 잘하셨습니다. ㅋㅋ...

 

 

노시우

시우디자인센터 대표

153-802 서울 금천구 가산동319 호서대벤처타워 1102호

t. 02-547-8817,8  

f.02-547-8819

www.dccd.co.kr

e-mail : dccd1@hanmail.com

011-660-2666

 

1. 브랜드

 - 공동 브랜드를 만들어라.

  ; 사람이 태어나면 이름을 짓들이 농산물에도 이름이 필요하다. 다른 제품과 구분할 수 있는 이름으로 농산물하면 떠오르는 브랜드를 키워라.(김치냉장고: 딤채)

  ; 짧고 간단히, 신조어, 처음엔 어려운 것 같은 난해한 이름이 정착하면 더 기억되기 좋다.

  ; 제품을 팔지 말고 브랜드를 팔아라.

  ; 지리적 표시제는 연합된 상태에서 지역적 특성이 분명히 나타날때 가능하다.

 - 문구

  ; 캐치프레이를 이용하는 것이 요즘 추세이다.(오! cj, hi 서울, 장하다 순창...)

 

2. 디자인

 - 디자인은 그림이 아니다.

   ; 전달하고 싶은 의미가 담겨야 한다.

   ; 비슷하고 복잡하면 눈에 띄이지 않는다.

   ; 유기농이라면 포장도 친환경적인 것으로 상품과 포장의 통일성을 주라.

 - 서체

   ; 등록된 서체를 타이틀에 사용하는 브랜드는 지적사용료를 요구 받을수 있다.  

   ; 일반적인 서체는 상관없다.(바탕체, 붓글씨체등)

   ; 특별한 서체를 사용하고자 할때는 사람이 직접 쓴 것을 사용하는 것도 방법이다.

 - 칼라

   ; 내가 알아 들을 수 없는 전문 용어....ㅠㅠ

 

이 외에...

농가에서 가져 온 포장재를 직접 보며 상세 설명이 이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