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걸음 ♥♥/음식솜씨

꽈리고추 소고기말이 조림

날 사랑하심 2021. 8. 5. 11:09

 

지인분이 가져다 주어서 먹어 본

꽈리고추 소고기말이 조림...

맛있게 먹어서

꽈리고추 안 심는다분께

나 따다 먹게 심으라고 했더니

심으셨어요.ㅋㅋㅋ

 

그래서 요즘 꽈리고추 요리 계속 해 먹는답니다.

꽈리고추 볶음,

꽈리고추 밀가루 무쳐서 쪄 먹는 것...

ㅋㅋㅋ 그리고 드디어

꽈리고추 소고기말이 조림 해 보기로 했어요.ㅎㅎ

고추를 넣은 소고기장조림

맛이라고 짐작하시면 되요~^^

 

날사랑하심이 하면 누구나 할 수 있는

대충하는 요리 해 봅시다~~^^

 

< 꽈리고추 소고기 말이 조림 >

재료 :

꽈리고추

소고기(불고기거리)

간장, 후추, 마늘

 

꽈리고추 10포기 심었는데

옆에 심은 줄기콩때문에 두세포기 죽고

남은 꽈리고추에서 엄청 달리고 있어요.

꽈리고추를 안 드신다고 해서

제가 다 따오고 있는데...ㅋㅋ

넘 많아서 나눔해야겠어요.ㅎㅎ

 

세번째 땄는데 제일 많이 땄어요.

이만큼...

 

 

1. 꽈리고추 꼭지를 따고

깨끗이 닦아서

양념이 잘 배게

고추 가운데를 갈라줍니다,

 

2. 불고기거리 소고기를 펴서

고추를 말아 줍니다.

(이게 일이더라구요.ㅋㅋㅋ)

 

3. 후라이팬에 고기를 뒤집어가며

익혀줍니다.

(먼저 고기끼리

 서로 잘 붙으라고 하는 과정입니다.~)

 

 

4. 간장, 마늘, 후추, 설탕(불고기양념)을

넣은 냄비에 졸여줍니다.

 

꽈리고추 심어 주신 분께

맛보시라고 조금 드리고

옆에 있는 친구에게 주었는데

식은 것 먹으니 더 맛있다고

문자 왔어요~~^^

 

 

요즘 날씨가 너무 더워서

밥 먹으러 나가기 힘들어

도시락 싸가지고 다니는데

반찬으로 아주 좋습니다.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