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두걸음 ♥♥/전라남북

전주 한옥마을 먹거리 꽃담집/수제쵸코파이/길거리야/콩나물국밥/모주/수제고로켓/육전/수제만두

날 사랑하심 2019. 1. 14. 16:24



 전주 한옥마을 먹거리

꽃담집/수제초코파이/길거리야/콩나물국밥/모주/수제고로켓/육전/수제만두



* 전주 한옥마을 관광안내소에서 신분증 맡기면 휠체어를 빌릴 수 있으니

걷기 힘든 부모님이 계시다면 꼭!! 참고하세요~^^


어른들과 여럿이서 한옥마을에 돌아다니니

길거리 음식들을 먹으려고 할때마다

그게 뭐가 맛있다고...라고 말하는 님들이 꼭! 있습니다.ㅠㅠ

그럼에도 사서 먹으며 한입만 먹어보라고 하면

먹어보고 맛있다고 하더라~는...ㅋㅋㅋ 


여행을 다니면서 이것저것 먹어보는 것도

재미중에 하나입니다.

전주 한옥마을에는 두어번 다녀온 적이 있던지라

이것저것 먹어보자고 권해 보았습니다.

가족들이 함께 하며 먹어보니

다른 때보다 더 맛있는 것 같애요.

.

.

.

1. 꽃담집 떡갈비 & 비빔밥

전주는 비빔밥을 먹어봐야 하니까

꽃담집에서 저녁을 먹었습니다.

아~ 큰언니 친구분이 엄마께 인사들린다고 들렸다가

저녁 같이 먹고 값 계산해주셨어요.

맛은 so so~~  













저녁먹고 전주 한옥마을먹거리 사들고 숙소로 들어와서

준비 해 간 와인과 같이 먹었습니다.

집에 있던 와인 들고 가면서 다이소에서 플라스틱 와인잔 준비했는데

분위기 업 시키는데 아주 좋았답니다.^^



* 문어강정 : 사서 바로 먹어야 더 맛있일듯해요. 치즈가 굳어서 아쉽더라구요. 

수제초코파이 : 치즈맛 초코파이가 준비 해 간 스위트맛 와인이랑 잘 어울렸어요.

사서 바로 먹으니 촉촉한게 맛있어요.ㅎㅎ

* 길거리야 바케트빵 : 예전에 맛있게 먹었는데 여전히 맛있어요.

어른들은 맛보기도 싫어했는데 먹어보고 다 맛있다고 사 가야겠다고.ㅋㅋㅋ











두번째날 학인당 조식 : 학인당 관련 EBS방송 녹화분 보며 가볍게 조식으로 먹었습니다.

ㅋㅋ,, 배고프신 어른들은 어제 저녁 먹다가 남은 음식 이미 드셨고..








학인당 뒷골목에 있는 현대옥 콩나물국밥

두번째날 점심... 갑자기 검색해서 갔던 음식점이 없어서

갑자기 숙소근처에서 밥 먹게 되었어요.

 학인당에서 추천해주시고 명함 들고가면 할인도 해 주셔서

두번이나 애용했습니다.^^

맛있어요~~ 

아~ 사진에 없는데 전주는 모주가 유명하다고

모주 맛보라고 한테이블에 한잔씩 주문했는데

맛있다고 해서 저녁에 모주 더 먹어 보기로 했어요.ㅋㅋ











두번째날 점심 후 간식

어제 너무 일찍 숙소로 들어 와서 아쉬워하는 작은 올케님의 의견대로 늦은 저녁을 먹기로 하고

길거리 음식으로 오후 간식을 먹기로 했습니다.

길거리음식에 반한 가족들의 주문대로 길거리야 바케트빵/ 수제고로케/ 수제만두 샀어요.

ㅋㅋ,, 다들 맛있게 드시네요~~^^









두번째날 저녁은 김치찌게

오후 간식으로 배가 안 고프다고...

학인당 바로 앞에 있는 식당에서 일부만 김치찌게 먹었습니다.

ㅋㅋㅋ,, 김치찌게가 역시 개운해요~ 










저녁 간식 교동육전/ 모주

한옥마을 저녁나들이를 마치고 간식으로 교동육전과 모주 샀어요.

술을 즐기지 않는지라 맛있다고 먹어도

달달한 모주 한병도 다 먹지 못하는 우리가족...^^

육전 두개 핬는데 하나샀으면 큰 일 날뻔 했다며

맛있게 먹었습니다. 두조각 남았지만...ㅋㅋㅋ








삼일째 아침 콩나물국밥

이른 아침에 밥을 먹어야 하는 어른들이 계셔서

아침 일찍부터 문 여는 학인당 뒷골목 현대옥에 가서 콩나물국밥 드시고

잘 걷지 못하는 엄마를 위해서 포장 해 왔어요.

ㅋㅋ,, 포장 안되는데 어제도 여럿이 오셨고

어르신이 계시니 해 주신다며...

포장 콩나물국밥도 맛있더라구요~~^^








세번째날 점심 나서방 칼국수

늦은 점심으로 용인 우리집 근처에서 나서방칼국수 먹었어요.

채소가 듬뿍들어가는 샤브샤브 먹고 칼국수 먹고 볶음밥까지 나오는데

메뉴 잘 선택했다고 다들 맛있게 먹었습니다.






근처 카페 mama에서 커피 한잔씩 마시고

각자의 집으로 헤어졌습니다.

다음에 또 함께 하기로 하고...


엄마는 외국여행가는 것보다

모여서 수다 떨으니 더 좋다고 하셨어요.ㅎㅎ


* 전주 한옥마을 관광안내소에서 신분증 맡기면 휠체어를 빌릴 수 있으니

걷기 힘든 부모님이 계시다면 꼭!!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