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걸음 ♥♥/2017.9 페루·마추픽추

페루 오아시스마을 와카치노 & 사막 버기투어

날 사랑하심 2017. 9. 11. 17:03

2017년 9월 1일 ~ 9월 10일

인천공항 - LA공항 - 페루 리마(9/2 1박) - 이카(9/3 1박) -야간이동(1박) - 나스카(9/4 당일) - 쿠스코(9/4~9/7 3박) - 리마 - LA공항 - 인천공항

다녀 오고 나서...

날씨 : 영상 5도 ~22도 정도 ( 초겨울 우리나라 날씨 : 반팔티에 가을이나 초겨울 옷을 걸쳐야 하는 정도)

환전 : 달러를 많이 사용하지만 페루 솔도 필요합니다. 아르마스광장 골목에서 가능해요.

환전할때 사기꾼이 많다고 하니 꼭 돈 받고 액수 확인한 후 돈을 건네고

정부의 허가 받은사람표시 조끼를 입은 사람에게 돈에 도장을 찍힌 것 확인해야한답니다.

음식 : 엄청 짜요~~ 뽀꼬생쌀(소금 조금만 넣으세요) 안되고

까시 생쌀(소금 넣지 말아 주세요)를 해야 먹을 수 있어요.

보통 연약하다 싶은 분들은 쿠스코에서 머무는 것 삼가세요.

연약하다 싶은 우리가 고산병약 소르치 먹으면서 고생했어요.

약 먹고 음식 못 먹으니 속 쓰리고 메슥거려요.

건강 정도에 따라 다르긴 하지요.

우리 한명은 나스카에서 경비행기 타고나서부터 속이 뒤집히고

쿠스코에서 고산병으로 이어져서 쿠스코에 머무는 3일내내 고생했고

저는 쿠스코에서 약 먹는 동안 속이 쓰리더니 점점 나빠져서

3일째 되는 날부터 급,, 속이 나빠지더라구요.

어쨌든 속이 나빠지면서 부터는 한국 음식이 그리워지더라구요.

쿠스크에서 삼일째 저녁,, 페루에 하나 있다는 한국 음식점 찾아가려다가

친구가 찾아 갈 기력도 없다고 해서

다음날 쿠스크 일정 끝나고 LA공항

일식집에서(chaya) 초밥으로 속을 달랬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한국음식 조금 가져가는 것 권합니다.ㅎ

페루 리마 cruz del sur 버스정류장에서 버스를 타고

4시간 30분 정도 이동해서 이카에 왔습니다.

이카는 매연이 심하고 우리나라 티코택시가 많아요~

이카에는 자동차에서 나오는 매연으로 인해 덥고 숨 막혀서

여기서 어떻게 머무나 생각이 들었지만

오아시스 마을인 와카치나에 이동하니 생각보다 괜찮더라구요.

와카치나 마을은 작은 오아시스를 중심으로 숙박업과 작은 시장이 전부입니다.

한국에서 예약한 banana hostel에 짐을 풀고 오아시스를 돌아보고

피자로 점심을 먹고 (이것도 짜요~~) 오후에 사막버기투어를 했습니다.

사막의 오아시스 와카치노마을

리마에서 이카로의 이동

바나나 어드벤쳐 호스텔

와카치노마을 오아시스 둘러보기

초록망고랑 인카콜라 맛보기

지금도 생각하면 시큼한 망고를 소금에 찍어 먹습니다.

우린 소금은 안 찍고 그냥 먹었어요. 인카콜라는 그냥 쥬스맛...

사막 버기 투어

생각보다 무섭지 않고 재밌었어요.

다른사람들은  민소매에 반바지를 입었지만 우린 긴바지에 긴팔옷 마스크까지...

그럼에도 손등이 타서 지금도 근질근질 가렵답니다.ㅋㅋ

장갑까지 끼고 무장했어야 했나...

사막 숙소에서 추워서 따듯한 핫쵸코와 피스코 사워

다음날 아침 한가한 오아시스마을 한바퀴 산책한번 더...

아침을 먹고

나스카로 가는 버스를 타기 위해 soyus 버스정류장로 왔습니다.

2시간30분 정도만 이동하면 되어서 조금 저렴한 버스를 예약했다고 하는데 우리나라 시외버스같은 느낌이예요.

우리는 여권보여주고 가방 티켓을 끊어 맡기고 승차했지만 길에서 손만 들면 태워주더라구요.

하지만 나스카로 가는 길은 험난한 광야를 지나는 기분입니다.

나스카가 어떤 모습일지 짐작하게 되기도 했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