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두걸음 ♥♥/서울

서울 나들이 (인사동교동두부/남산타워/남대문시장칼국수)

날 사랑하심 2016. 11. 8. 17:26


 서울 나들이 (인사동교동두부/남산타워/남대문시장칼국수)


서울의 랜드마크인 남산타워다녀왔어요.

젊은시절엔 퇴계로에서 타워까지 걸어서 다녔는데...


지난번 사할린여행때 신세 진 분이 오셔서

맛있는 밥 사드리고

서울구경 시켜 드리러 나섰습니다.

경복궁, 인사동은 이미 다니셨다고 하길래

남산타워와 남대문시장 모시고 다니며 구경합니다.



안국역 6번 출구앞 종로경찰서 옆 교동두부 인사동점에서 점심먹었는데

자주 가는 곳이라 사진을 안찍었었요.ㅎ

포스팅하려니 아쉽네요.


우리가 먹은 교동두부 정식입니다.

옛사진으로 대신합니다.

정식에 나오는 훈제 바베큐 좋아해요~~ㅋㅋ









러시아 사할린에서  온 친구와 함께...

에궁,, 보드카랑 선물을 챙겨왔어요.





택시타고 남산 케이블카 타는곳까지 갔는데

케이블카 타려고 하니 대기시간 1시간....

그래도 걷기 힘들가 기다립니다.

케이블카타고 슝~~~



















남산타워에 대기줄있으면 올라가지 않으려고

매표소에 대기줄 없다는 대답들었는데....

ㅠㅠ,, 타워건물안에 들어가니 줄이 길게...또 기다리고...

올라가서 한 바퀴 돌자 마자 내려가는 줄 서자고 하는데

우겨서 남산타워 꼭대기에서 커피 한잔마셔요~~











서울 남산에서 남대문시장 내려오려고 하니

회현역쪽으로 승강기가 있네요.

오~~ 편하게 승강기 타고 슝~~ 내려옵니다.

남산에 올라갔다가 내려올때 승강기 이용하면 아주 편할 듯합니다.







새로지운 남대문 처음 봅니다.

예전에 있던 남대문이 그리워집니다.





남대문시장 둘러보기....






남대문시장 돌아다니다가 tv에서 본 칼국수골목 만났어요.

같이 간 러시아 사할린 친구도 tv에서 봤다고 하길래먹어 보기로 했습니다.

칼국수, 냉면, 잡곡밥 세가지를 한꺼번에 줍니다.ㅋㅋ 







신세계백화점 잠간 둘러보고...서울거리 걸어봅니다.

이쪽은 젊은 날 많이 다니던 길목이라 길을 좀 알아요~~ 

시간이 지나니 목이 매캐해져요...쿨럭쿨럭...







청계천... 오래 된 사람인지라 삼일고가가 생각나고...ㅋㅋ





조계사 국화전시 야경







대통령과 비선실세로 인하여 나라가 시끄러운 때....

전날 토요일 인사동에서 촛볼집회를 보았다는 사할린 친구를 보기가 민망한데

촛불집회를 할 수 있는 것 자체가 보기 좋다고 얘기 해 주네요.

촛불집회를 하는 것으로 민주주의과 의식있는 거라는??

  인사동에 머무는 동안 촛불집회의 구호가 들리고

집회에 참석한 젊은이들이 지나가는데

이래저래 미안하고 마음 복잡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