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걸음 ♥♥/2016.11 대마도

대마도 수신사(최익현선생순국비) & 조선통신사비 & 덕혜옹주결혼기념비

날 사랑하심 2016. 11. 8. 11:05


대마도 1박 2일(11월4일~5일) 패키지 여행


둘째날 :  수신사 - 조선통신사비 -  대마역사 민속자료관 - 가네이시조(금석성) - 덕혜옹주결혼기념비 - 팔번궁신사  -




<가네이시조(금석성)의 노문>

역대 대마도주가 거처했던 가네이시조(금석성)의 노문으로

1990년대에 복원한 것으로 대마도에서 가장 아름다운 성문이랍니다.







<수신사>

골목길안에 작은 신사...

이곳에서는 다같이 묵념을 했지요.

"대한인최익현선생순국지비"가 있습니다. 











<대한인 최익현선생 순국지비>

구국항일투쟁의 상징인 염암 최익현 선생의 추모비

대마도로 유배를 가게 된 최익현선생은 곡기를 끊어 순국하셨다네요.












<조선국 통신사비>

대마도는 역사 공부를 하게 되는 곳이네요.






 역대 대마도주가 거처했던 가네이시조(금석성)의 노문...

1990년대에 복원했다고 합니다.

이 금석성 뒤로 덕혜옹주의 결혼축하비가 있고

오른쪽으로 조선통신사비가 있고 민속자료관이 있어요.












<이왕조종가 결혼봉축기념비>

덕혜옹주와 대마도주의 결혼기념비로 이혼을 하게 되자 버려졌다가

다시 세워졌다고 하네요.

올해 들어 권비영작가님의 덕혜옹주를 읽고

덕혜옹주 영화를 보았던터라 

배우 손예진과 덕혜옹주의 모습이 떠오르네요.   






<팔번궁신사>

팔번궁신사중에 마리아위령비가 있는 신사에는

십자가 표시를 비밀리에 해 놓고 

하나님을 섬겼다고 하는데 저는 못찾겠더라구요.ㅠ

찾으려고 하니 십자가모양은 여기저기...ㅎㅎ

나중에 들었지만 내가 찾은 십자가가 더 나은 듯... 





십자가 찾기...







가장 중요한 십자가는 우리 마음에 있는 십자가가 아닐까요?

이 글을 읽는 님께서

하나님을 믿어 구원에 이르고

마음이 평화하길 기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