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두걸음 ♥♥/경상남북

[독도] 독도에 가다.

날 사랑하심 2011. 6. 10. 11:21



사실 갑작스레 진행된 울릉도 행이라

친구랑 이런저런 이야기 할 사이도 없이 예약이 진행되었습니다.

친구는 독도 생각을 못했다고 하네요.

울릉도에서도 표를 구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하고....

하지만 이틀동안 매표소앞에는 매진이라는 글귀가 붙어 있었습니다.

귀동냥으로 들으니 간혹 독도행 계획을 하고 있다가

취소한 사람들의 표를 구 할 수 있다네요.

에~~ 궁~~ 우린 그 표를 구해야 해!!


여객사무실에 전화 해보니 발권 30~40분 전에 나와서

 대기자 명단에 올려놓으라고 합니다.

그 소식만으로도 감지덕지한 우리는 7시 독도행 터미널에 창구앞에

 5시 50여분부터 진치고 기다렸습니다.ㅋㅋ...

마음이 급하니 몸도 빨리 움직여지더이다.

이른 시간 같지만 터미널엔 이미 다른 사람들이 꽤 있었습니다. 

 



 굳게 닫힌 매표소 

 


 

6시 15분쯤 되니 직원이 출근을 하네요. 어른 쫓아가서 첫번째로 섰습니다.

그때 다른분이 와서 꽤 여러장을 반표하고 가네요.

 배가 출발하기 전에는 100% 환불한대요.

ㅋㅋ,, 그 표를 받아들었습니다.

 



 

독도엔 못 갔다는 말을 많이 들은지라 정말 쉽게 들어가지 못하는 줄 알았습니다.

 아니면 날씨도 좋고 표도 구한 우리가 복이 많은 것인지...

하여튼 정성과 시간을 드려 받아 든 독도행 표 덕분에 뿌듯하니 행복해졌습니다. 

우리와 같은 시간대에 나왔는데 자리지키지 않고 바람쐬이다 들어 온 남자분,, 표를 못 구했네요.

ㅋㅋ,, 그분께 우린 표 구했다고 자랑하고 싶은 생각까지 들었답니다. 

이번에 처음 알았는데 배에 승선할때에 표에다

이름과 주민등록번호 전화번호를 기입하네요.

꾹~~ 눌러서 씁니다.

 혹시 유사시 내가 배에 탄 것을 못 알아 줄까봐....^^

.

.

.

.

이렇게 우린 삼봉호라는 배에 올라탔습니다.

배는 170여명 탈 수 있는 작은 배였습니다.

배는 여객선보다 많이 흔들렸습니다.

망망대해에 일엽편주의 모습으로 2시간 30여분이 넘께

동쪽으로 동쪽으로 달려....드뎌 독도에 이르렀습니다.

독도 하선 시간은 십여분,,, 빨리 승선을 하면

독도를 한바퀴 돌아주겠다는 선장님의 말씀이 있었습니다.

나중에 알았지만 400~500여명이 타는 큰여객선은 독도에 하선했다가 바로 돌아오게 되고

우리가 탄 것 같은 작은 배는 독도를 한 바퀴 돌 수 있다네요.

앗~~ 싸~~

.

.

.

.

우리가 타고 간 삼봉호!!

 


 

태극기 옆에 이층집은 독도 주민 두가구가 살고 있는 집이라네요.

 

 

 

 

 

 

 

 

 

 

 

 

 

 

 

  

 


ㅋㅋ,, 내가 찍은 사진은 마음에 드는데 제가 찍힌 사진은 마음에 들지 않습니다.

 함께 한 친구는 사진 속에 제 발목을 늘 자릅니다.

 

 

 

 

 

 

.

 . 

.

배가 독도를 떠나기전 독도를 지키느라 수고하시는 해경님들께 수고의 박수를 보냈습니다.

에~~궁~~ 우리의 든든한 해경님들께서 씩씩하고 우렁찬 소리로 거수 경례를 보내 주시네요.

사진 못 찍었습니다,,, 그때 저는 카메라 들고 계시는 분들 속에 푹 파묻혀 있었습니다.

 

독도를 한바퀴 돕니다.^^

 

 

 

 


 

독도에 있는 한반도지형 모양의 바위 : 독도는 몸으로 대한민국임을 말하고 있네요.

 

 


 

카메라를 든 님들이 속속 내려가고나서야 갑판위가 우리 차지가 됩니다.

ㅋㅋ,, 멀어지는 독도를 한 귀퉁이에 놓고 친구 얼굴을 찍었습니다.

 아무리 줄여도 친구 얼굴이 적나라하게 보이네요.

싫어하려나.... 그래도 기념이잖아~~ 로 우길겁니다.

 

 


우리를 배웅하는 갈매기들입니다.

우리를 배웅하는 것인지 새우깡 먹으려고 쫓아오는 것인지....

그래도 우리를 배웅하려는 갈매기라고 생각하렵니다.^^

 

 

 

 

 

 

 

이렇게 독도를 다녀왔습니다.

뿌듯,, 행복...

 이제 tv에 독도그림이 나오면 또 다른 모습으로 느껴 지게될겝니다.

제가, 우리가 이렇게 독도땅을 다녀 와 보니

 독도는 우리땅 맞습니다.

앞으로도 쭈~~~욱 우리땅일겝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