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걸음 ♥♥/음식솜씨

토마토계란볶음 & 마늘식빵 / 방울토마토껍질벗기기

날 사랑하심 2020. 3. 3. 10:44



요즘 냉장고 파 먹기? 하고 지냅니다. ㅋㅋㅋ

얼린 토마토 먹기 시작하니까 토마토가 자꾸 눈에 들어와서

토마토요리 또 합니다.ㅎ



토마토계란볶음 & 마늘식빵






1. 토마토껍질벗기기

토마토가 남으면 일단 냉동시킵니다.^^

ㅋㅋㅋㅋ,,, 냉동토마토 껍질벗기기가 이렇게 쉬운데

아직도 때로 모르는 분들이 계셔서

또 적어봅니다.^^  


냉동실에 있던 방울토마토 






먹을만큼 꺼내서






물에 담그어 껍질이 갈라지면 벗기기 쉬워집니다.








요롷게 깨끗하게 잘 벗겨져요~~^^








ㅋㅋㅋ,,, 토마토계란볶음 만들려고 했는데

아무래도 저녁식사로는 양이 적을 것 같아서

마늘식빵 만들기로 했어요.

ㅋㅋㅋ 얼마전에 사서 냉동실에 넣어 둔 식빵 꺼내고....ㅋㅋㅋ




2. 마늘식빵 만들기

올리브오일 다 먹어서 이번엔 아보카도 오일 먹습니다.

ㅋㅋㅋ,, 저는 그때그때 생기는대로 사용해요.






설겆이하기 싫어서

방울토마토 볶을 프라이팬에 마늘과 아보카도오일 섞어줍니다.









식빵에 오일 듬뿍 발라주었습니다.

가스렌즈에 있는 생선그릴에 구워줍니다.

 위에서 직화불이 가해지는 거라 두루두루 사용하기 좋아요.

군밤, 생선굽기,식빵굽기, 튀김요리데우기 등등... 






에궁~~ 방심한 틈에 탔어요. ㅠㅠ

가위로 잘라내고 보여드릴 수도 있지만

게으른 편이라 그냥 먹을때 잘라내고 먹을께용~~~

굽고 났더니 말린 허브 생각나서 조금 부스러 뿌려봤어요.







3. 토마토 계란볶음만들기

ㅋㅋ 설겆이거리 만들지 않게 일하는 편이라

먼저 마늘+아보카도오일 섞었던

프라이팬에 토마토를 넣고 볶아줍니다.

냉동토마토는 물이 많이 생기니까 약간 졸여주어야해요.ㅎㅎ







샐러드용 각 치즈있어서 몇개 넣고 없으면 안 넣어도 돼요~~

소금간은 안했어요.

고르곤졸라 치즈도 넣을껀데 치즈에서 짠맛이 나올거니까...






 꾸리꾸리한 치즈맛 좋아해서 고르곤졸라치즈 조금 넣어 졸여지는 동안






프라이팬에(약한불에) 아보카도오일두르고 계란두개 깨줍니다.

그릇에 따로 풀고 망에 걸러주면 더 부드럽다는데

설겆이거리 만들지 않으려고....ㅋㅋ






불 약하게 해 놓고 나무젓가락으로 천천히 잘~~ 골고루 섞어가며 익혀줍니다.

주의!! 젓가락을 너무 많이 휙휙저어대면 계란이 덩어리가 안되고 다 부서집니다.





먹음직스럽게 잘 되었죠? 계란도 소금간 안했어요.






짜잔~~ 볶음 토마토와 계란을 옆옆으로 담아줍니다.

토마토와 계란을 섞어서 볶기도 하는데

냉동토마토는 물이 더 많이 나와서 따로 담는게 나을 것 같앴어요.

빵을 국물에 찍어 먹어도 괜찮더라구요~~~


후추 좋아해서 토마토볶음 위에 살짝 뿌려줬어요. 

ㅋㅋㅋ 내가 먹는 것은 내 맘대로 내 입맛대로라서 좋아요.








빵 구울때 하나는 너무 적은 거 같고

두개는 많은 거 같앴는데...

역시~ 음식이 많다...고 생각중인데

마침 이웃이 전화를 했길래 오라고 해서 같이 먹었어요.


밥 먹었다고 너무 조금 먹어서 .. 

더 먹으라고 실갱이하면서

와인 한잔이랑....

맛있게 먹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