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걸음 ♥♥/음식솜씨

차돌박이 숙주찜

날 사랑하심 2020. 3. 9. 16:13

 

 

 차돌박이 숙주찜

언젠가 tv에서 차돌박이 숙주찜 먹는 거 보고

집에서 해 먹어도 되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드뎌 실천...ㅋㅋ

내 맘대로 약간 변형해서 청경채도 넣어봅니다.

정말 간단해요~~

채소 많이 먹어야겠다는 생각이 들때 시도 해 보세요!!!

날사라함심이 하면 누구나 하는 요리~ 시작해볼께요.^^

 

 

 

< 차돌박이 청경채 숙주찜>

재료 : 차돌박이, 숙주, 청경채, 양념간장(간장, 마늘, 청, 식초)

청경채 없으면 안 해도 되어요.

집에 있어서 했어요~~^^ 

 

 

완성 사진!!^^

가족이 맛있다고 했어요.ㅋㅋㅋ

 

 

 

청경채

 

 

 

씻어서 사등분, 6등분으로 잘라 놓았습니다.

크면 먹기 힘들어서...ㅎ

 

 

 

숙주 씻어놓고

 

 

 

요건 차돌박이인데 돌돌 말린 속에다가 대파를 꽂아줄께예요.

이건 제 아이디어~~ㅋㅋㅋ

 

 

 

냉동실에서 꺼낸 대파...

하얀부분이 달고 맛있어요.^^

파란잎은 냉동실에서 꺼내면 질기답니다.

 

 

 

돌돌말린 차돌박이속에 대파 넣은 것 보이시지요?

물론 안 해도 되요.

 

 

 

 

냉동실 청양고추 어슷썰어서

 

 

 

열심히 찍었어도 아쉬운 사진 하나...

냄비에 향없는 아보카도 오일 넣고, 다진마늘, 청양고추 넣은 다음에

청경채 살짝 볶았습니다.

그래서 접시에 꺼내 놓아요~

 

 

 

청경채 볶았던 냄비에 숙주넣고

집에 있던 채소 올려주셔도 되어요.

표고버섯이 눈에 보여서....

 

냄비째 먹으려면

숙주와 고기를 켜켜히 넣어도 괜찮아요~~

 

 

 

 

차돌박이 올려주고

약한 불에 차돌박이가 익을정도만 쪄주면 됩니다.

숙주에서 물이 나오니까 물 넣지 않아도 되요.

하지만 약한 불!! 꼭 기억하세요.

오래찌면 고기가 질겨지니 딱!! 익을 만큼만요~~^^

 

 

 

 

냄비에 숙주, 차돌박이가 익을동안 양념간장 만들면 되요.

그냥 집에 있는 거 대충... 간장 + 조선간장+ 마늘 + 청 + 식초 

 

 

 

짜잔~~ 잘 익었지요?

 

 

 

청경채 아래에다가 펴 주고

 

 

 

청경채 아래에 깔아주고 

위에 숙주와 고기를 올려줍니다.

ㅋㅋㅋ,,, 가족이 맛있다고 처음 먹는 것이니

사진 찍어야겠다고 사진도 찍더라구요.ㅎㅎ

가족이 맛있으면 최고지요~~ 한접시 다 먹었어요.^^

 

 

 

나중에 추가 포스팅...

살코기 먹어야 하는

아픈 친구에게 해 주었습니다.

한쪽엔 한우 채끝살 얇게 썰어서

숙주와 채끝살 켜켜히 올리고

한쪽엔 제가 먹을 차돌박이에

파 넣어서 올리고...

친구도 맛있다고 했답니다.ㅎㅎ

 

 

 

 

 

생일선물로 링귀걸이 사달라고 했어요~~

카톡으로 이거어때? 저거어때? 고르다가

가장 기본적인 것으로 샀다며 내 놓습니다.

57세 생일기념으로 귀걸이 선물받았습니다.ㅎㅎ

 

 

 

 

고마워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