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두걸음 ♥♥/강원도

[정선] 여행 가볼만한곳 - 중앙시장 회동집 & 더덕 장아찌만들기

날 사랑하심 2021. 10. 9. 18:24

 

 

10.9~10.10

정선시장 회동집ㅡ아라리촌ㅡ스카이워크 전망대ㅡ

아우라지ㅡ아우라지관광지(곤충카페,레일바이크)ㅡ강과소나무

 

정선시장 회동집

 

 

정선시장 구경하고

줄서서 먹는 회동집에서

점심먹기로 했습니다.

막히는 길을 달려

정선시장에서 줄서는 집 찾으니

회동집이 눈에 띄이네요.

40여분 넘게 줄서서

모듬전, 올챙이국수, 곤드레밥

주문해서 먹었습니다.

 

결론은 다음에는 이곳에서

먹지 않고 다른 곳에서

먹어도 되겠다는 생각입니다.ㅎㅎ

그러나 먹어보지 않으면

그 맛이 궁금하기 마련이니까

먹어 본 사람의 생각이랍니다.

 

젊은 사장님 안내하는 모습

시골의 붐비는 식당답지 않게

자세한 설명과 친절해서 좋았습니다. 

 

워낙에 메밀전병 좋아하는데

모듬전에 나오는

수수부꾸미 맛있었어요.ㅎ

 

정선시장의 더덕은

인터넷보다 싸더라구요.

그래서 제일 작은 것 사가지고 와서

더덕짱아찌 만들었습니다.ㅎ

 

< 더덕 고추장아찌 만들기 > 

 

1. 흙을 씻어서 끓는 살짝 데칩니다. 

 

 

2. 껍질을 벗깁니다.

저는 1kg 껍질 벗기는데

2시간 걸려요.ㅠㅠ

( 이 과정에서 물에 푹 넣고

한번 더 닦았더니

더덕의 폭신폭신한 맛이 없어지고

아삭아삭한 맛이 생겨서 아쉬웠어요.

저는 폭신폭신한 맛을 좋아하거든요.)

 

 

3. 비닐팩에 넣고, 지퍼팩에 넣어서

두드려 줍니다.

한입 먹기 좋게 아주 작게 두드려요.

 

4. 고추장, 흰대파, 마늘, 꿀을 넣고

버무려줍니다.

 

* 그냥 고추장 맛에 장아찌로 먹어도 되고

참기름, 깨소금 넣고 무쳐서 먹어도 되고

들기름에 구워먹어도 됩니다.

 

* 고추장을 많이 넣을수록 짜니까

오래 두고 먹을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