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걸음 ♥♥/2015.10 핀란드·노르웨이·덴마크

[북유럽 덴마크] 덴마크 코펜하겐 크리스티안보르성/라운드 타워/티볼리공원

날 사랑하심 2015. 10. 26. 15:42

 

북유럽 핀란드(쿠오피오, 헬싱키)- 노르웨이(송네피요르드,베르겐) - 덴마크(코펜하겐)

10월8일 ~ 10월16일

 

 

[북유럽 덴마크] 덴마크 코페하겐 크리스티안보르성/라운드 타워/티볼리공원

 

 

덴마크 크리스티안보르성 구경하러 갑니다.

크리스티안보르성은 석재로 이루어져 있고

감멜스트렌드 운하가 성을 감싸고 있답니다.

성이 파괴 되었던 예전의 흔적까지 볼 수 있게 해 놓았습니다.

왕궁으로 사용되었었지만 지금은 국회의사당과 여왕의 알현장소로 사용한다네요.^^

 

 

 

멋진 성에 들어왔으니 왕비가 된 기분으로 둘러 봅니다.ㅋㅋ

 

 

 

 

 

 

성 창밖으로 내다 보이는 거리...

 

 

 

 

 

 

 

멋진 그릇이 세팅되었던 모습을 상상해 봅니다.

사용되었던 그릇들도 멋있어요.

 

 

 

 

 

 

 

 

 

코펜하겐중앙역을 중심으로 지도가 점점 잘 보입니다.

 중앙역앞을 지나는데 우리가 가려고 찜한 티볼리공원이 있네요.ㅎ

여긴 밤에 갈 거니까 그냥 지나가서 시청광장을 지나 라운드타워에를 갑니다.

 

유럽에서 가장 오래 된 전망대 라운드 타워예요.

 

 

 

라운드타워가는 길에 시청광장....

 

 

 

 

코펜하겐카드,, 24시간동안 버스,트램을 탈수 있는 카드예요.

 

 

 

 

 

<< 라운드타워가 있는 성당 >>

파이프오르간소리가 은은하게 들리고

촛불도 켜지고 미사시간이 다가오고 있나봅니다.

여기서 기도하고 잠시 파이프오르간소리도 듣고 쉬었습니다.

 

 

 

 

 

 

라운드타워 올라가는 길....

 

 

 

 

성당지붕부분과 타워 설명,,,맨 꼭대기는 별 관측하는 큰 망원경이 있어요.

 

 

 

 

 

 

 

라운드 타워 맨꼭대기에 있는 별을 관측하는 망원경

 

 

유럽에서 가장 오래 된 전망대 라운드 타워에서 내려다 보이는 코펜하겐

 

 

 

 

 

 

 

 

다시 시청광장을 지나 티볼리공원으로 갑니다.

사진속에 기타연주 하시는 분 노래 들으며 잠시 쉬어가려고 녹음 준비까지 했는데

바람이 세게 부는 바람에 기타케이스가 날아가고 소음이 많아서 중단했어요.ㅎㅎ

사진 한장 한장은 이렇게 사진을 찍는 사람의 이야기가 숨어있지요.

 

 

 

 

티볼리 공원,, 세계에서 가장 오래 된 목재 롤러코스터가 있는 곳입니다.

마침 할로윈 호박축제가 열리고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