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걸음 ♥♥/2015.10 핀란드·노르웨이·덴마크

[북유럽 노르웨이]노르웨이 송네피요르드

날 사랑하심 2015. 10. 23. 14:00

북유럽 핀란드(쿠오피오, 헬싱키)- 노르웨이(송네피요르드,베르겐) - 덴마크(코펜하겐)

10월8일 ~ 10월16일

[북유럽 노르웨이]노르웨이 송네피요르드

핀란드에서 노르웨이로 넘어 왔어요.

비행기로 이동하는 것이 마치 국내선 타고 이동하는 기분입니다.ㅎ

송네피요르드로 크루즈를 타려면 뮈르달행 기차를 타야합니다.

오슬로기차역 - 뮈르달까지 3시간 30분정도 기차 - 플램12km -  크루즈로 구드방겐가지 2시간 - 버스로 베르겐역

갔다 오니까 눈에 더 잘 들어 오는 지도....^^

노르웨이 오슬로 중앙역 근처 260m 거리에 있는 똔 오텔 아스토리아에서 묵었고

전날 밤에 기차시간과 타는 게이트까지 확인 했으니

시간에 맞춰서 오슬로 중앙역으로 잠간 이동하면 됩니다.ㅎㅎ

아침 기차시간 8시25분에 맞춰서 오슬로 중앙역으로 왔습니다.

그리고 기차에서 보이는 창밖 풍경... 멋있어요.^^

기차안 옆자리의 어르신...

기차에서 만나신 두분이 간간히 사진도 찍고

두런두런 이야기도 나누고 빵도 드시는 모습을 지켜보았습니다.

아주 어린 손녀와 함께 하셨는데 손녀를 예뻐하는 모습도 좋아 보였습니다.

멋지게 나이들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눈내린 산도 보이고

뮈르달역에 내려서 플램 레일웨의의 플램스바나 열차로 갈아탔습니다.

그림같은 풍경들을 보고 달리는데 폭포앞에서 사진을 찍게 세워주기도 하네요.ㅎㅎ

플롬 크루즈타는 곳에 도착했어요.

여유시간이 있어서 사진도 찍고 시장도 봤어요.ㅎㅎ

우리가 유스호스텔에 묵으면서 밥을 해 먹는데 물건이 싸면 쇼핑을 합니다.^^

송네피요르드 크루즈에서 보이는 풍경들입니다.

멋져요.. 하늘높이 솟은 산위에서 폭포도 내려오고...

버스를 타고 보스역에 왔어요.

이제 베르겐역으로 갑니다~~

보스역에 있는 북유럽 신화에 나온다는 트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