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걸음 ♥♥/음식솜씨

들깨가루 떡국/ 치즈계란말이

날 사랑하심 2019. 5. 28. 13:51



ㅎㅎ,, 점심식사로 들깨국수를 먹은 날~~

냉동실에 있는 들깨가루가 생각났습니다.


그래서 끓여 먹은 들깨가루 넣은 떡국...

나름 잘 어울려요.ㅎㅎ

떡국으로도 잘 어울릴까 생각하며 끓였던터라

과정사진은 없는데 기록남깁니다.ㅎㅎ


이렇게 하면 다음에 또 끓여 먹을때 도움이 되더라구요.


제가 끓이면 누구나 할 수 있는 요리 시작할께요.

먼저 냉동실에 있는 것 생각해 보니

* 재료 : 냉동떡국떡, 들깨가루, 냉동표고, 냉동호박, 감자



< 들깨떡국 끓이기 >


1. 먼저 물 담은 냄비에 감자 + 냉동표고를 넣고 끓여줍니다.

2. 국간장으로 간을 맞추어 주고(소금간도 어울릴것 같애요)

3. 냉동떡을 물에 한번 헹구어 넣어줍니다.

4. 떡과 재료가 다 익을즈음 냉동호박을 넣고

5. 들깨 가루를 적당히 넣어줍니다.



완성사진..입니다!!





 떡국떡 : 재료사진이 없기에 하나씩 들어서 사진찍었어요.ㅋㅋㅋ






표고버섯 : 표고버섯은 냉동실에 넣었다가 먹는게

말렸다가 먹는 것 보다 더 편해요.

향과 영양은 말린게 더 좋다고 하지요?ㅎㅎ







호박 : 호박이 많이 열릴때 호박을 주시는 분들이 많아서

썰어서 냉동실에 넣어 놓았다 먹습니다.







< 치즈계란말이 만들기 >


치즈넣은 계란말이 만들어 먹었는데

같이 사진찍었어요.

계란말이 재료 : 계란,  빨강초록 냉동풋고추, 치츠


1. 계란을 풀고(간은 안해요. 워낙 반찬을 많이 먹어서 계란이라도 심심하게 먹으려고..)

2. 빨갛고 초록 풋고추를 송송썰어 섞어주고

3. 후라이팬에 기름 두르고 계란을 한번 부어주어 살짝 익어가면

4. 한쪽끝에 치르를 올려주고 말아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