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두걸음 ♥♥/경기도

[여주] 여주 영릉(세종대왕 소헌왕후) & 진달래길 & 녕릉(효종대왕 인선왕후)

날 사랑하심 2015. 4. 13. 10:43

[여주] 여주 영릉 진달래길 & 명성왕후생가

 

꽃피는 봄날에 여주 영릉 진달래길에 다녀왔어요.

 편한 님들이랑 함께 하며

느긋하게 돌아 다녔습니다.

 

 영릉은 몇번 가봤었는데 진달래피는 시절이면

진달래길을 오픈한다고 하네요.

 

등산 즐기지 못하는 친구도 이정도는 충분히 즐길 수 있으니

함께 합니다.^^

 

 

 

세종대왕릉이 있는 오른쪽으로 효종대왕릉이 있습니다.

두 곳을 다 돌아 보았습니다.

 

여기서 잠간!!

세종대왕릉 (세종대왕과 소헌왕후의 합장한 릉)을 영릉(英陵)이라 부르고

효종대왕릉(효종대왕과 인선왕후의 합장묘)을 녕릉(寧陵)이라고 부릅니다.

다른 분들의 설명을 읽다보면 두 릉을 다 영릉이라고 해서 햇갈리기에 찾아봤습니다.^^

두릉을 함께 부를때는 영녕릉이라고 해야 한다는데

우리가 흔히 둘다 한글로는 영릉이라 사용하지요?ㅎㅎ

 

 

 

영릉은 세종대왕과 소헌왕후를 합장한 능입니다.

 

 

 

ㅎㅎ,, 의논도 하지 않았는데 어쩜 이렇게 서로 다른 색으로

색색옷을 챙겨 입었는지...이야기 하며 사진을 찍었습니다.

 

 

 

 

 

 

 

 

 

 

 

 

 

 

 

 

 

 

 

 

 

 

 

 

 

 

좋은 사람들이랑 수다 하느라

사진이 많이 부족하고 아쉽습니다.ㅠㅠ

 

 

 세종대왕 소정왕후의 영릉 

능 중심에서 사진 찍기가 조금 아닌 것 같아서....ㅎㅎ 

 

영릉 위에서 내려다 보이는 모습...

 

 

 

 

 

효종대왕릉 가는 길~~~

영릉을 바라보고 오른쪽으로 효종대왕릉 가는 길이 있어요.

길 예쁘죠?? 제가 좋아하는 흙길... 그래서 사진을 버릴 수 없어요..ㅎㅎ

 

 

 

 

 

 

녕릉(효종대왕 인선왕후)

 

 

 

 

 

 

 

 

 

 

 

녕릉에서 영릉으로 넘어 오는 길... 이길도 예쁩니다.

 

길도 예쁘고 한적해서 쉬엄쉬엄 수다하면서 시간 보냈더니

급 배고파졌어요~~

ㅠㅠ 아침 안 먹은 친구도 있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