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걸음 ♥♥/일상

류진농원 류재하대표 : 내농업 블루오션 전략

날 사랑하심 2010. 4. 13. 18:30

 

 

여전히 들을 수 있는 것만 듣고

메모할 수 있는 것만 메모한다...

 

... 류재하님은 농산물을(감) 차별화, 고급화 관리, 생산, 판매를 해서 성공한 농업인이다.  

 

* 홈페이지를 구분해서 관리

 - 홍보홈페이지

 - 체험홈페이지

 - 판매홈페이지

 - 카페를 통한 소비자와의 소통 및 활동

 

* 다른 사람과의 차별적 기술개발과 판매

 - 다른 사람들보다 당도를 높인다

   ; 당도를 높일 수 있는 재료도 직접 제조사용한다.

 - 98% 완숙한 상태에서 수확판매한다.

   ; 덜 익은 것을 따서 유통기한 동안 완숙될 것을 미리 계산하지 않는다.

   ; 농 익은 것이 몸에 좋다.(당도, 맛, 영양이 최고 좋은 상태)

 - 농산물 이력추적관리, 생산이력관리

   ; 감나무에도 호적이 있다.

   ; 토양관리, 농사지은 사람, 영농일지등이 추적하여 볼 수 있게 연결

 - 최고의 상품을 예약판매한다.

   ; 예약하지 않으면 구입불가하게 한다.

 

* 고객관리

 - 한번 고객은 절대 놓치지 않고 관리한다.

   ; 메일, 전화등으로 인사(자료를 저장관리한다.)

   ; 만나는 모든 사람을 고객으로 생각한다.

   ; 월요일 : 기분좋게 하는 문자

   ; 신뢰를 쌓는다.

   ; 내 사람을 만들고 싶으면 삼일안에 전화하여 관심표시를 한다.

    -  변명하는 사람은 성공하지 못한다.

    - 대강, 철저히 하는 것은 실패의 원인이 된다. 확실히 하라.

 - 데이터가 경쟁력이다.

   ; 모든자료를 데이터베이스화한다.(회계, 거래처, 재고, 정산, 매입매출,이윤, 통계,분석)

 

....

 

농산물을 고급화하고 명품화해서 예약한 소수에게 판매한다는 특별한 강의를 들었다.

일반적인 농산물 생산과 판매가 아닌 특화 된 것을 만들고

프라이드를 가지고 판매한다는... 특별한 마인드를 가진 분을 만났다.

 

일반적이지 않은 특별한 마인드가 류재하님을 성공으로 이끌지 않았나 싶다.

물론 특별한 마인드를 행동으로 옮긴 용기와 노력도 대단하다.

역시 성공한 사람들은 보통사람들과 다른점이 많다.^^